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머리 감는 적절한 주기

머리를 감는 적절한 주기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머리감기


몇몇 드라이 샴푸에서 암을 일으키는 화학물질이 검출되고 있다는 보고는 헤어케어 루틴을 재고하는 계기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에 따르면 머리를 얼마나 자주 감아야 하는지, 또는 비수기에 머리를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만능적인 대답은 없습니다. 머리를 매일 감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어요. 그렇지 않으면 매우 기름진 머리가 될 것입니다.라고 박사는 말했습니다. 뉴욕시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센터 피부과에 다니는 어시스턴트이자 미국피부과학협회 펠로우인 Anthony Rossi. 만약 그들이 자신에게 기회를 준다면, 그들은 실제로 그런 기름진 두피나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면서도 두피가 너무 기름진다고 느끼기 때문에 너무 길거나 자주 가는 것을 참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모발 유형과 스타일, 두피가 얼마나 기름지기 쉬운지, 활동 수준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얼마나 자주 머리를 감는지는 다릅니다. "그것은 개인적인 시도와 같습니다, "라고 로시는 말했다. 너무 자주 감으면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고 칙칙해질 수 있습니다. 한편, 충분히 씻으면 유분이 축적되어 냄새나 박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당신에게 무엇이 효과적인지 아는 방법입니다.


씻을 때

로시 씨는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한두 번 머리를 감아야 한다고 환자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표백제, 파마, 릴렉서 등의 머리를 건조하는 화학요법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에는 머리가 부러지고 여위어지거나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 이하의 머리를 감고 싶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미국 피부과학회 웹사이트에 따르면 두피가 매우 기름진 경우 하루에 한 번은 씻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나이도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사춘기 동안 우리는 이런 호르몬 급증을 경험하고 그로 인해 유선이 비대해질 수 있습니다. "10대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입니다, "라고," 로시 씨는 말했습니다. 그는 "사춘기 아이들은 더 많은 유성 두피를 경험할 수 있으므로 머리를 더 자주 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협회에 따르면 우리 두피는 나이가 들수록 석유를 적게 생산합니다. 협회에 따르면 컬이나 곱슬머리의 경우 머리가 마르거나 부러지기 쉽다고 합니다. 너무 자주 씻으면 이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굵고 곱슬머리는 일반적으로 매일 또는 주 단위로 감을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2~3주마다 감아야 합니다.


두피 위생관리

헤어케어나 두피케어는 샤워뿐만이 아닙니다. 세탁하는 동안 청결함과 외관을 유지하고 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특정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두피 위생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염 위생과 마찬가지로 당신은 아래 피부를 관리하고 싶어 합니다"라고 로시 씨는 말했습니다. 머리 빗고 (머리를) 빗어라. 그것은 죽은 피부 세포나 잔해를 느슨하게 합니다. 가능하면 적시고 싶네요. 적어도 두피 피부를 마사지하는 것은 데브리를 푸는 데 정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샴푸 자체로 씻을 필요는 없지만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됩니다"라고 로시 씨는 덧붙였습니다. "또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베인 컨디셔너와 두피 오일 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으로 정기적으로 땀을 흘리는 경우 세균이 과도하게 증식하거나 모발이나 두피에 냄새가 나지 않는 한 매번 샴푸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하시면 물로 헹굴 수 있어요. 대부분의 드라이 샴푸는 머리카락에 안전하다고 여겨져 왔지만, 자주 그것들을 사용하지 마세요,라고 로시는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슈퍼오일이라면 위기에 좋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씻어내고 싶다. 그걸 두피에도 침투시키고 싶지 않아요. 그는 "헤어라인 바로 근처에 여분의 기름이 있으면 화장품 흡수지로 닦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머리를 물에 노출시키고 수영장에서 수영하면 염소가 건조해지고 약해질 수 있습니다. 미국피부과학회에 따르면 모발을 미리 적셔 다듬음으로써 모발을 보호하고 수영모를 착용하며, 그 후 바로 수영자 전용으로 조제된 샴푸와 딥 컨디셔너를 사용하여 잃어버린 수분을 교환합니다. 비듬, 탈모, 연약한 모발 등 두피나 모발에 영구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들 영역의 상태를 치료하는 보드 인증 피부과에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라고 Rossi 씨는 말했습니다.


2023.06.21 - [건강] - 애도의 5단계

애도의 5단계

애도의 5단계 소개드립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죽으면 당신이 알고 있는 세계는 완전히 파멸합니다. 심리학자 셰리 코미에 씨에 따르면 사람들이 대처하는 한 가지 방법은 어떤 확실성을 찾으려

chorokizel.com

2023.06.21 - [건강] - 낮잠의 유익함과 해로움

낮잠의 유익함과 해로움

낮잠의 유익함과 해로움을 안내드립니다. 낮잠의 유익함 뇌 건강 유지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낮 낮잠을 자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뇌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University Col

chorokizel.com

2023.06.21 - [건강] - 폭염 사망원인과 폭염 건강유지 방법

폭염 사망원인과 폭염 건강유지 방법

폭염 사망 원인과 안전 유지방법 안내드립니다. 폭염은 불쾌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고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모든 자연재해 중 극단적인 더위는 허리케인과 토네이도를 합친 것보다

chorokizel.com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녀의 SNS 사용을 막아야 하는 이유  (0) 2023.06.23
라벤더 키우기 및 종류  (0) 2023.06.15
다이어트 식단 닭가슴살 레시피  (0) 2023.06.01